4월 25일(금), 우리 복지관에서는 지역 여성장애인 10명과 함께 배누리 교육농장을 방문하여, 지역사회 체험활동을 진행했습니다.
이번 체험은 참여자들의 욕구를 반영해 진행되었으며, 빵 만들기 체험과 자연 친화형 농장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.
배누리 교육농장의 소개를 시작으로, 영상을 통해 빵 만드는 전 과정을 숙지한 뒤 직접 빵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.
참여자들은 직접 반죽된 빵을 다양한 모양으로 빚으며, 자유롭고 창의적인 시간을 가졌습니다.
서로의 작품을 보며 웃고, 완성된 빵을 함께 시식하면서 맛 평가와 이야기꽃을 피우는 시간도 가졌습니다.
이후에는 농장 내에서 키우는 닭, 병아리, 토끼 등 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진행하였습니다.
생생한 자연 체험을 통해, 참여자들은 정서적 안정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~
참여자들은 돌아오는 차안에서 “너무 재밌었고, 또 참여하고 싶다”는 소감을 전하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해주셨습니다.
짧은 시간이었지만, 이번 시간이 여성장애인분들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이었습니다!
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여성장애인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, 즐겁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습니다^^
사천시 여성 장애인 파이팅! ♥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 ❤